spam (junk e-mail) ; 스팸

스팸은 불필요한 인터넷 메일을 말하는데, 쓰레기와 다름없다 하여 때로 "정크 메일"이라고도 불린다. 보내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그것은 대개 유즈넷 토론그룹과 같은 곳으로부터 가입자 주소를 하나하나 모으거나, 또는 이메일 배포 목록을 만드는데 특화 되어 있는 회사로부터 주소목록을 구입한 다음, 그곳에 대량의 메일을 보내는 형태이다. 그러나,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그것들은 대개 쓰레기 같은 메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스팸 메일을 보내는 것은 좋지 않은 네티켓으로 간주된다.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을 공유하고 있으므로, 그 메시지에 관한 일부비용을 사용자가 부담한다는 것 외에는, 일반적으로 그것은 불필요한 상품판매를 위해 걸려오는 전화 통화와 거의 대등하다.

이러한 스팸메일 중 일부는, 실제로 그 사용자가 어떤 사이트에 자신에 관한 정보를 등록할 때, 특정한 제품이나 관심사항에 대해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겠다고 체크박스에 동의함으로써 오는 경우가 있다. 또한 다소간의 스팸을 환영하는 사람들도 가끔 있다.

스팸은 원래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 내에 잘 알려진 Hormel사의 돼지고기 통조림 상표명이다.

만약 스팸메일 때문에 골치를 섞이고 있다면, Alchemy Mindworks가 Death to Spam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제시하는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1999년 12월 11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