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cy ; 정책

  1. 정책기반의 네트웍에서, 정책이란 네트웍 자원들이 클라이언트들 간에 어떻게 할당되어야 하는지를 정의한 일련의 공식 문장들이다. 여기서 클라이언트란, 개인 사용자나, 부서, 호스트 컴퓨터, 또는 애플리케이션 등이 될 수 있다. 자원들은 하루의 시각, 클라이언트 권한의 우선 순위, 자원의 가용도, 그리고 기타의 요소들을 기초로 할당될 수 있다. 할당은 정적(靜的)이거나, 또는 트래픽 량의 변화에 따라 동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정책이나 정책 선언은 네트웍 관리자에 의해 만들어지며, 정책 저장소에 보관된다. 네트웍 운영 중에, 그 정책들은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 네트웍 관리 소프트웨어에 의해 검색되고, 사용된다. 이상적으로는, 정책 선언문들은 다음과 같이 자연어로 작성될 수 있다.

    VoIP 사용자들에게 가장 높은 우선 순위를 부여

    원격회의 사용자들에게 그 다음으로 높은 우선 순위 부여


    실제로는, 오늘날 대부분의 정책 기반의 네트웍 소프트웨어는 네트웍 구성에 대해 뚜렷한 지식을 요구하며, 그리고 좀더 인위적인 언어를 사용한다.
  2. HSM (Hierarchical Storage Management)에서, 정책이란 언제 백업을 할 것인지, 또는 한 형태의 백업 저장장치로부터 다른 형태로 마이그레이션할 것인지 등에 관하여 HSM 소프트웨어에게 알려주는 일련의 선언문이다.


이 정보는 2000년 7월 3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