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pe ; 파이프

[주] 네임드 파이프도 함께 참조할 것.

컴퓨터 프로그래밍, 특히 유닉스 운영체계에서, 파이프란 한 프로그램 프로세스에서 다른 프로세스로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이다. 다른 형태의 프로세스간 통신 (IPC)과는 달리, 하나의 파이프는 한 방향으로만 통신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파이프는 한 프로세스의 출력과 같은 매개변수를, 다른 프로세스의 입력으로서 전달한다. 파이프는 받을 프로세스가 읽을 때까지 전달할 정보를 임시로 가지고 있게 된다.

유닉스 을 사용하면, 파이프는 두 개의 명령 사이에 단순히 세로줄 (|)로 구분함으로써 지정할 수 있다. 첫 번째 명령의 출력은 두 번째 명령의 입력으로 사용된다. 파이프 시스템 호출프로그램 내에서 비슷한 방법으로 사용된다.

프로세스들 간의 쌍방향 통신을 위해서는 한 방향 당 하나씩, 두 개의 파이프가 설정될 수 있다. 프로세스간 통신을 위한 파이프의 제한 사항은, 파이프를 사용하는 프로세스들이 반드시 공동의 부(父) 프로세스를 가져야만 한다는 것이다 (즉, 하나의 공통된 개방, 또는 창시 프로세스를 공유하고, 부 프로세스로부터 포크 시스템 호출의 결과로서 존재해야 한다).

파이프는 고정된 크기이며, 적어도 4,096 바이트 이상이다.


이 정보는 2000년 4월 7일에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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