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le ; 핸들

  1. 응용프로그램 사용 중 그래픽 객체를 선택하면 그 객체의 주변에 나타나는 작은 박스를 핸들이라고 한다. 그 핸들을 드래깅하여 객체의 모양이나 크기를 바꿀 수 있다.
  2. 프로그래밍에서의 핸들이란 일종의 토큰으로, 프로그램이 라이브러리 함수 등과 같은 자원을 액세스할 수 있게 하는 일종의 포인터이다.
  3.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통신할 때, 핸들은 사용자 자신을 남에게 식별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이다. 그것은 실명이 될 수도 있지만, 별명이나 완전한 가공인물의 이름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정보는 1999년 11월 8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