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end and back-end ;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는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서비스의 최초 사용자와 관련된 특성을 나타내는데 사용되는 용어이다 (여기서 "사용자"란 사람 또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 프론트엔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자들과 직접 상호작용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백엔드 응용프로그램은 보통 요구되는 자원들에 가깝게 있거나, 또는 요구되는 자원들과 교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등을 통해 프론트엔드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지원한다. 백엔드 응용프로그램은 프론트엔드와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지만, 아마도 보다 일반적인 것은 중간에 또다른 프로그램이 개입되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활동을 조정한다.

예를 들자면, TAPI는 때로 전화 서비스에 대해 프론트엔드 인터페이스라고 분류된다. 어떤 프로그램의 TAPI 요청은 마이크로소프트의 TAPI DLL 프로그램들에 의해 컴퓨터의 전화 하드웨어에 보다 자세한 일련의 요구를 하기 위한 백엔드 프로그램 또는 드라이버에 각각 사상된다.

또다른 예로서, 프론트엔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자와 직접 인터페이스할 수 있으며, 요구된 데이터를 얻거나 요구된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원격지의 다른 컴퓨터에 위치한 백엔드 프로그램으로 요구를 전달한다. 클라이언트/서버 컴퓨팅 모델과 비교한다면, 프론트엔드는 클라이언트로, 백엔드는 서버로 이해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정보는 1999년 12월 7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