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enter ; 콘택센터

콘택센터 (고객지원센터 또는 이콘택센터라고도 불리기도 한다)는 기업에서 모든 고객들이 관리되는 중심점이라 할 수 있다. 콘택센터는 전형적으로 하나 이상의 온라인 콜센터를 포함하지만, 전자우편을 이용한 뉴스레터 발송, 우편을 이용한 카탈로그 발송, 웹사이트 조회 및 채팅을 통한 고객 지원, 그리고 제품 구매를 위해 상점에 들른 고객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하는 것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다른 형태의 고객지원센터도 포함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콘택센터는 기업을 위한 고객관계관리의 한 부분이다.

콘택센터는 고객과 접촉할 수 있는 정보가 가장 적합한 직원에게 전달되고, 그 결과가 추적되며 데이터가 수집될 수 있도록 해주는 특별한 소프트웨어에 의해 제공될 수 있다. 콘택센터는 다채널 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작성 : 02-08-15 수정 : 04-02-12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