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sion ; 충돌

충돌은 동일한 이더넷 상에서 두 장치들이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시도를 했을 때 생기는 결과이다. 네트웍은 전송된 패킷들에서 충돌이 일어나면, 둘 모두를 버린다. 이더넷에서 충돌이 일어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더넷은 장치들에게 차례를 부여하는 방법으로서 신호 캐리어 회선을 이용하는 CSMA/CD를 사용한다. 어떤 장치가 데이터를 전송하기 원하면, 누군가가 이미 그것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먼저 회선의 신호 등급을 확인한다. 만약, 회선이 이미 사용중이면, 그 장치는 수 초동안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하고, 회선이 비어있으면, 전송을 시작한다. 그러나, 충돌이 있어나고 두 장치들 모두 그것을 감지하는 경우에는, 두 개의 장치들이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각 장치들은 임의의 시간동안 기다렸다가 데이터 전송에 성공할 때까지 재 시도한다.


이 정보는 2000년 3월 7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