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 클래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에서 클래스는 특정 종류의 객체내에 있는 변수메쏘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 즉 템플릿이다. 따라서, 객체는 클래스로 규정된 인스턴스로서, 변수 대신 실제값을 가진다.

클래스는 OOP를 정의하는 개념 중 하나인데, 클래스에 대한 중요한 몇가지의 개념들은 다음과 같다.

  • 클래스는 전부 혹은 일부를 그 클래스 특성으로부터 상속받는 서브클래스를 가질 수 있으며, 클래스는 각 서브클래스에 대해 수퍼클래스가 된다.
  • 서브클래스는 자신만의 메쏘드와 변수를 정의할 수도 있다.
  • 클래스와 그 서브클래스 간의 구조를 "클래스 계층(hierarchy)"이라 한다.

이 정보는 1999년 5월 29일에 수정되었으며, 심재범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