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bomb (WinNuke 또는 nuking) ; 청색 폭탄

"WinNuke"라고도 알려져 있는 "청색 폭탄"은, 자신과 통신하고 있는 다른 사람의 윈도우 운영체계를 갑자기 정지시키게 만들기 위한 수법이다. "청색 폭탄"은 실제로, 운영체계가 처리할 수 없을 정도로 과도한 량의 정보를 담고 있어 네트웍 대역을 넘기는 패킷이다. 이 조건은 때 아니게 운영체계를 정지시키는 원인을 제공한다. 운영체계는 대체로, 시스템이 정지할 당시 저장하지 못했던 데이터의 손실 외에, 어떠한 영구적 피해 없이 다시 기동할 수 있다.

"청색 폭탄"이라는 이름은, 윈도우 운영체계가 갑자기 청색 바탕의 화면에 흰색 에러 메시지를 나타내면서 동작을 멈추는 것에서 따왔다 (이것을 흔히 "죽음의 청색 화면"이라고 부른다). 청색 폭탄은 때로, 여러 명이 하는 게임에서 막 게임에 지려고 하는 사람이나, 마지막 충고를 하려는 IRC 사용자들이 보내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누군가에 대해 "핵무기 공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청색 폭탄을 일으키기 위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WinNuke이다. 많은 ISP들이 이러한 청색폭탄이 사용자들에게 도달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패킷을 필터링한다.

자신에게 누구도 청색 폭탄을 보내지 못하도록 비공식적으로 통용되는 운영체계 수정 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00년 5월 8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