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MAN

TCPMAN은 인터넷에 접속할 때, 수동 또는 스크립트를 이용한 모뎀 다이얼링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유틸리티이다. TCPMAN은 셰어웨어 프로그램인 트럼펫 윈속(Trumpet Winsock)과 함께 나온다. 윈속은 윈도우 운영체계 내에 있는 응용프로그램과, 인터넷의 TCP 프로그램 사이의 인터페이스이다 (트럼펫 윈속 외에도 다른 종류의 윈속 프로그램들이 있으나, 트럼펫 윈속은 맨 처음 나온 것 중의 하나이자,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던 프로그램이다).

TCPMAN은 트럼펫 윈속 내에 있는 "tcpman.exe"라는 파일이다. 비록 "MAN"이 수동을 의미하는 "manual"의 약자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AT 명령으로 구성된 스크립트를 만들어놓고, TCPMAN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처리되도록 설정한다. 이것은 "스크립트를 이용한 수동 다이얼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TCPMAN은 설정시 제공된 모뎀에 관한 정보를 사용하여 실제 회선 속도와, 모뎀과 상대방 모뎀 사이의 기타의 특성들을 고려하여 접속을 위한 교섭을 진행한다.

대체로, 트럼펫 윈속을 제공하거나 요구하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사업자에 가입되어 있다면, TCPMAN에 관해 좀더 많이 알게 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다이얼링은 아마도 제공된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이 정보는 2000년 6월 24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