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P (open trading protocol)

OTP는 온라인 상에서 비즈니스를 할 때 제작회사, 배포회사, 판매회사, 및 구매자 등 관련자 모두가 공통된 데이터 교환 방법을 사용하도록 보장하기 위한 표준이다. 원래는 1997년에 영국의 스마트카드 회사인 몬덱스 인터내셔널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이제는 IBM,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및 휴렛패커드 등을 포함한 제3의 조직들에 의해 더 많이 후원되고 있다. 그들은 함께 OTP 컨소시엄을 구성하였다. 이 회사들은 모두 인터넷 상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개방적이고, 상호운영 가능한 표준의 필요를 느끼고 있다.

OTP는 SET 규격에서부터 미세지불 방식에 걸친 각종 인터넷 지불 방법들을 한데 묶는 포괄적인 규격의 한 종류이다. 이 프로토콜은 선택된 지불방식의 독립적인 상호운용성을 제공하기 위하여 XML을 사용해야 한다. 공동 이용이 가능한 메시지 프로토콜은 구입 제의와 같은 판매전 요소들과, 전달, 배송, 수령 및 논쟁의 해결 등과 같은 판매후 요소들을 모두 아우른다.

비평가들은 OTP가 모든 주요 전자상거래 관련 회사들을 포함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점이 있다고 말한다. 예를 들면, 마스터카드는 OTP의 후원자이지만, 비자카드는 그렇지 않다. 다른 전자상거래 회사들은 OTP와 경쟁적인 관계에 있는 프로토콜들을 사용하고 있다.

좀더 자세한 정보를 보시려면 OTP 컨소시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2000년 6월 23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