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D (Open Software Description) ; 개방형 소프트웨어 서식

OSD는 XML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의 특징을 기술(記述)하기 위한 서식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와 마림바에 의해 제안되었다. 이 표준의 목적은 인터넷상의 어떠한 플랫폼에 있는 소프트웨어라도, 쉽게 갱신할 수 있게 하려는 데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새로운 데이터 형식을, 푸시 기술로 유명한 마림바와 함께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제시된 표준은 W3C에 의해 초안 제출 상태로서 신속히 인정되었으며, 이것은 반복적인 프로그램 갱신작업에 대한 세계 표준으로 발효되어, 클라이언트에 있는 응용프로그램의 상태를 항상 동일하게 유지해야만 하는 네트웍 관리자들의 좌절을 다소간 덜게 해줄 수 있을 것이다.

OSD에서, 프로그램이란 것은 관련된 클래스 파일들, DLL, 데이터 파일들 그리고 사용된 언어나 플랫폼에 따라서는 실행 파일들까지를 포함하는, 그리고 각각은 자신들에 관하여 어떤 정보를 보여주는, 하나의 집합체라고 설명될 수 있다. OSD 언어는 설치된 프로그램의 상태를 시험하고, 그들 중 어떠한 요소가 갱신되어야할지를 판단하기 위하여 이러한 속성들을 사용한다. OSD가 일반적인 형태로 이러한 요소들을 기술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액티브엑스 컨트롤, 자바 클래스 파일, JavaBeans, C++ 객체들, 그리고 그 어떠한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에도 사용될 수 있다.


이 정보는 2000년 2월 10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