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 주문자상표 부착방식

OEM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하나 이상의 회사로부터 부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회사로서, 그들은 그 상품들을 자신의 회사이름과 브랜드를 붙여서 판매한다 (이 용어는 때로, 부품을 공급하는 회사를 지칭하는 것으로 잘못 사용되기도 한다). IBM이 OEM 시장에 있어서 공급자의 대표적인 예이다 (그리고 IBM에서는 자기들의 제품에 많은 다른 회사들의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또한 OEM사이기도 하다).

자신의 브랜드명이 달린 제품을 가지고 있는 많은 컴퓨터 하드웨어 제작사들이 같은 시장에서 경쟁할 것으로 보이는 OEM 회사들에게 자신들의 제품이나 주요 부품을 판매함으로써 적지 않은 매출을 얻고 있다. OEM사에 판매하는 것에 관한 이점으로는, 자신의 경쟁자가 이미 확보한 시장(그들은 이미 기존의 고객 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에서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것과, 자신의 제품을 더 많이 판매하고 만들 수 있으므로 더 효율적인 생산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IBM은 마이크로 콘트롤러, 디스플레이 패널, 토큰링 카드, 기타 다른 부품들을 OEM 회사들에 팔고 있습니다. 여기 IBM의 OEM 관련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1999년 12월 12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