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SC (National Television Standards Committee)

NTSC[엔티에스씨]는 일련의 TV 방송 송수신용 표준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해 1953년 설립된 미국의 기관이다. 두 개의 다른 표준인 PAL과 SECAM (Sequential Couleur avec Memoire)도 다른 여러 나라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다. NTSC 표준은 컬러 신호를 위해 새로운 매개변수를 추가한 것 외에는, 처음에서 크게 변화하지 않았다. NTSC 신호들은 컴퓨터 시스템과는 직접 호환성이 없다.

NTSC TV 이미지프레임당 525개의 수평 주사선을 갖는다. 이러한 주사선들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리고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주사되는데, 매 한 줄씩 건너뛰어진다. 그러므로, 하나의 완전한 프레임을 완성하려면 화면을 두 번 훑어야하는데, 한번은 홀수 번째 줄을, 다른 한번은 짝수 번째 줄을 주사한다. 절반의 프레임을 주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60초 정도 소요되므로, 완전한 프레임은 매 1/30초마다 주사된다. 이러한 주사 시스템을 인털레이싱(interlacing)이라고 부른다.

NTSC 신호들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디지털 비디오로 변환하는 어댑터들이 있다. 이와는 반대로, TV 수신기가 컴퓨터 디스플레이의 대용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컴퓨터 비디오를 NTSC 신호로 변환할 수 있는 장치도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TV 수신기가 전형적인 컴퓨터 모니터에 비해 해상도가 낮기 때문에, TV 화면이 매우 크더라도 그것이 모든 컴퓨터 응용분야에 잘 들어맞지는 않는다.

최근에 일련의 새로운 TV 표준을 채택하려는 압력이 증가하고 있다. 제안된 프로토콜 중의 하나가 고화질 TV, 즉 HDTV라고 알려져 있는 것이다. HDTV 표준은 결국 채택되었으며, 이것은 컴퓨터 시스템과 직접적인 호환성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는 공학적인 문제점이 있다. 일부 산업계의 전문가들은 이러한 호환성이 기존의 TV 세트의 가격을 현저하게 상승시킬 수 있으리라는 점을 우려한다.

Anthony W. Haukup이 TV 조정법에 관한 FAQ를 제공하는데, 그는 대부분의 경우 NTSC 표준에 의해 규정된 색상을 얻기 위해서는 TV를 다시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 정보는 2000년 4월 18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