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er, or MTS (Microsoft Transaction Server)

개발 당시에는 "Viper"라고 불렸던 MTS[엠티에스]는, 윈도우NT 시스템이 설치된 인터넷 서버나 네트웍 서버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클라이언트 컴퓨터 사용자를 대신하여 애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요구를 관리한다. 트랜잭션 서버는, 익숙지 않은 데이터베이스에 명확한 요구를 해야 하는 것으로부터 사용자와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지켜주며, 필요한 경우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요구를 전달한다. 이것은 또한 보안, 다른 서버에의 접속 및 트랜잭션 무결성 등을 관리한다.

트랜잭션 서버는 분산 애플리케이션과, 비교적 만들기 쉬운 네트웍 내의 데이터를 만들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이다. 이것은 때로 미들웨어나 기업시장을 위한 다중 계층 프로그램이라고도 알려진 종류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IBM은 전통적으로 이것을 자사의 CICS 및 비슷한 트랜잭션 관리 제품으로 관리해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반적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전략에 맞추기 위해 트랜잭션 서버를 설계했다. 트랜잭션 서버를 이용하면, 단일 사용자를 위한 트랜잭션 모델을 만들기 위해 드래그-앤-드롭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트랜잭션 서버가 사용자와, 태스크 스레드프로세스 등의 생성 및 관리를 포함한 다중 사용자들을 위한 모델을 관리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MTS는 윈도우NT 서버 4.0 이상에서 실행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icrosoft Transaction Server Helps You Write Scalable, Distributed Internet Apps라는 제목의 글에 좀더 자세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이 정보는 2000년 3월 25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