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I (Musical Instrument Digital Interface)

MIDI[미디]는 많은 PC 사운드카드 메이커에 의해 지원되는 디지털 신디사이저 상에서 음악을 녹음하거나 재생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토콜이다. 원래, 다른 것으로부터 하나의 키보드를 제어하기 위한 목적이었으나, PC에 빠르게 채택되었다. MIDI는 음악 소리를 직접 표현하지 않고, 그 대신 음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관한 정보를 전송한다. 명령어 셋에는 노트온, 노트오프, 키 속도, 피치벤드 및 그 외에 신디사이저를 제어하기 위한 다른 방법들이 포함된다. 생성된 음파는 수신 기기나 사운드카드 내의 웨이브테이블 내에 저장된다.

MIDI 파일은 연주장치 정보만을 표현하기 때문에, 사운드를 직접 다루는 형식에 비해 매우 간명하다. 이것의 장점은 파일 크기가 아주 작다는데 있으며, 단점은 명확한 사운드 제어가 결여되어 있다는 것이다.

MID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스탠드 키보드나, 그 외 다른 입력장치들을 이용하여 음악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프로그램과 사운드카드만 있으면, MIDI 형식의 창작곡을 연주할 수 있다. MIDI 프로그램은 음향 스튜디오 제어실처럼 생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져 나올 수도 있다. 많은 사운드카드들이 MIDI 소프트웨어패키지로 출시된다 (예를 들어, 미디어비전사의 Pro Audio Studio 16 등).

MIDI 프로토콜은 각각 1개씩의 시작 비트와 종료 비트와 함께 8 비트 직렬 전송을 사용하며, 전송 속도는 31.25 Kbps에, 비동기식이다. 접속은 5 핀 DIN 플러그를 통해 이루어지며, 그 중 3개의 핀만이 사용된다.

스웨덴의 Dan Jannson이라는 사람이 MIDI에 관한 용어사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00년 3월 21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