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6flex (56 Kbps downstream)

록웰의 K56flex 모뎀용 칩셋은 보통의 전화 회선을 이용해 56 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K56flex는 US 로보틱스의 x2 모뎀 전송 기술과 비슷한 능력을 갖고 있다. K56flex와 x2는 ITU V.90 표준에 기여했으며, 그것으로 대체되었다. K56flex로 만들어진 모뎀은, 모뎀 제작회사에서 배포한 소프트웨어로 수정함으로써 V.90 표준으로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 (록웰은 칩셋만을 만들뿐, 모뎀을 자체 생산하지는 않는다). 이제 록웰의 자회사인 Conexant가 V.90 칩셋을 만든다.

56 Kbps 기술은 대부분의 전화국들이 디지털 회선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이용한다. 인터넷 접속 제공회사들이 전화회사와 디지털로 연결되어 있다고 가정하면, 하향 트래픽은 일반 전화회선 상에서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과정을 생략한 새로운 전송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 V.90이 장착된 모뎀은 하향 스트림 데이터를 복조할 필요가 없다. 그 대신에, 그 회선이 마치 디지털 정보를 위해 준비된 것처럼, 발생되는 멀티비트 전압 펄스 스트림을 번역한다 (상향 데이터는 아직도 디지털-아날로그 변조가 필요하다).

V.90 기술은 ISDN과는 달리, 전화국으로부터 장비를 추가로 설치하거나, 요금을 추가로 내야하는 부담이 없다. 한편, ISDN의 최고 속도는 V.90의 약 2배에 해당하는 128 Kbps를 내며, 디지털 데이터와 음성을 한 회선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록웰의 자회사인 Conexant는 "K56flex 모뎀을 V.9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고객용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00년 5월 19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