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RF (home radio frequency)

HomeRF는 Proxim이 개발한 가정용 네트워킹 표준이다. HomeRF는 최장 45m의 거리에서 최고 1.6 Mbps까지의 속도를 전송하기 위해 주파수 홉핑 기술을 사용한다 (45m 정도의 거리는 업무용으로는 이용 범위가 너무 좁은 수준이지만 가정용으로는 충분하므로, 그 시장을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다).

HomeRF는 가정용 무선 네트웍 시장을 지배하기 위해 경쟁하는 두 가지 표준 중 하나이다. 다른 하나의 경쟁자인 Wi-Fi는 최고 11 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DSSS 전송 방식을 사용한다. HomeRF는 전자레인지 등에서 나오는 방해 전파를 적절히 처리하고 음성, 비디오 및 오디오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있어 Wi-Fi보다 더 나은 기법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Wi-Fi가 비록 HomeRF에 비해 현저하게 빠르지만, 그에 따라 가격 역시 더 비싸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가정이나 직장에서 동일한 기술이 채용된 제품을 쓰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구식의 가정용 네트웍 표준을 지원하는 Wi-Fi 제품들이 이미 기업의 WAN 분야에서 매우 잘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비록 산업계의 지원이 두 가지 기술 사이에 나누어지곤 있지만, IBM이나 Proxim과 같은 많은 회사들이 두 가지 표준을 모두 지원하기 시작했다.

인텍커뮤니케이션에서 홈네트워킹 기술현황에 관해 비교 설명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2002년 3월 31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