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DirectX[디렉트 엑스]는 윈도우95 상에서 실행되는 게임이나 동적 웹페이지 등과 같은 응용프로그램에서 그래픽 이미지멀티미디어 효과를 만들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이다 (이러한 응용프로그램들은 C++ 이나 비주얼 C 또는 C++ 및 자바 등으로 개발될 수 있다). DirectX 응용프로그램들을 실행시킬 수 있는 능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웹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4.0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3차원 플레이어는 선택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도구에는 개발자가 사운드를 포함하여 그래픽 이미지, 오버레이, 스프라이트 등과 같은 게임요소들을 만들거나 통합할 수 있게 하는 도구들이 포함된다. 또한, 개발자로 하여금 디스플레이, 오디오 및 기타 다른 입출력 장치들의 드라이버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드라이버 개발 도구도 있다.

DirectX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객체지향 개발환경의 커다란 비전중의 일부이다. 예를 들면, 스프라이트는 스프라이트 클래스인스턴스로서 만들어진다. 개발자들은 MFC의 일부로서 미리 만들어져있는 루틴들이나 소형 프로그램들의 장점을 취할 수 있다.

DirectX는 몇몇 함수들이 마이크로프로세서의 도움 없이도 그래픽 가속기 상에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그래픽 가속기 제작자들은 DirectX를 위한 특별한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DirectX는 다음의 5가지 요소들로 구성된다.


이 정보는 2000년 1월 8일에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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