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clickthrough rate) ; 클릭율

CTR이란 웹페이지에 실려있는 배너 광고가 노출 대비 실제로 클릭으로 연결되는 비율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어떤 웹페이지에 방문한 사람의 수가 100명일 때 거기에 실려 있는 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수가 2명이라면, 이때의 CTR은 2%가 된다. 많은 광고주들은 진행된 광고의 성공 여부를 평가할 때 CTR 수치 만을 고려한다. 그러나, 또 다른 광고주들은 방문객에게 노출된 광고의 수에 가치를 두기도 하는데, 이는 좋은 회사나 제품 브랜드에 관한 인상이 오랜 기간에 걸쳐 만들어진다고 믿기 때문이다.

작성 : 02-08-15 수정 : 04-09-21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