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Orifice ; 백오리피스

백오리피스는 (제작자들의 말을 인용하자면) TCP/IP로 연결된 컴퓨터를 간단한 콘솔이나 GUI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는, 윈도우 시스템의 원격관리 도구이다. 그러나, 백오리피스는 윈도우를 운영체계로 하고 있는 컴퓨터에 서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원래의 사용자가 자신의 PC에서 키보드를 이용해서 조정할 수 있는 것보다, 근거리 통신망이나 인터넷을 통해 원격지의 클라이언트에서 해커들이 더 완벽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것은 트로이목마액티브 엑스 컨트롤의 형태를 띨 수도 있다. 백오리피스는 크기가 작고 스스로 완벽하게 설치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백오리피스는 쉽게 배포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윈도우용 실행파일에도 첨부될 수 있으며, 서버가 설치되고 나서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일단 한번 실행되기만 하면, 백오리피스는 작업목록이나 프로그램종료 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며, 컴퓨터가 다시 시작될 때마다 재실행된다. 실행파일의 이름은 설치시 조정될 수 있으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매우 쉽다. 백오리피스 2000은 윈도우NT나 윈도우2000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백오리피스는 해커조직인 "The Cult of the Dead Cow" (cDc)에 의해 만들어졌다. 한편, 이에 대응하여 백오리피스 감염여부를 감지하고 제거하는 프로그램 (BO removers)들도 다양하게 나와있다.


이 정보는 1999년 11월 17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