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 (Automatic Number Identification) ; 발신자 자동식별

ANI는 발신자의 전화번호를 수신자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이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은 한국통신이나 데이콤 등 전화 서비스 제공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종종 통화와 함께 DTMF 톤을 보냄으로써 제공된다. 가정에서 ANI를 사용하면 걸려오는 전화를 가려서 받을 수 있으므로, 장난 전화나 전화폭력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콜센터에서는 이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통화를 전환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송화자가 구조를 받기 위해 응급센터에 있는 구조대원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야만 하는 상황에서 종종 사용되는데, 송화자의 전화번호를 알면 그 번호를 통해 현재의 위치를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공공의 안전에 관련된 119와 같은 전화번호에는 대체로 ANI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정보는 2000년 7월 24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