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D (automatic call distributor) ; 자동 호 분산

ACD는 걸려오는 전화를 관리하고 걸려오는 전화번호 및 관련 처리지침에 따라 처리해주는 전화설비이다. 판매와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많은 회사들이, 송화자 확인, 외부 전화 응대, 통화를 담당자에게 전환, 송화자들의 메시지 녹음, 사용 통계, 전화 회선을 균형 있게 사용하는 등의 서비스를 위해 ACD를 사용한다.

ACD는 DID, DNIS 등에 의해 제공되는 것과 같은 ACIS (Automatic Customer/Caller Identification), 또는 ANI와 같은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정보는 2000년 7월 24일에 수정되었습니다.
영어판(whatis.com)